Spawntaneous https://www.youtube.com/channel/UC8xWkT72t-NV3-DOB9gKJeQ

- 트위치도 있으시긴 한데 사용을 안하시는 것 같고 유튜브는 활발하게 업로드하시는 레인보우식스 시즈 플레이어이시다. 이 게임에 대해서는 아예 완전 까까까막눈이어서 어느 정도 잘하시는지 모르겠다. 그런데 왜 소개하냐면 "OMG A Girl"이라는 영상 시리즈를 매우 감명깊게 봤기 때문이다.OMG A Girl(어머나 여자잖아!) 시리즈는 오버워치처럼 5대5의 팀게임이기 때문에 음성채팅과 키보드채팅 기능이 있는 레인보우식스 시즈의 남성 게이머들이, 스폰테니어스님에게(스폰테니어스님은 음성채팅을 사용하신다 -> 이분이 여성게이머라는 사실을 냄져들도 인지한다는 뜻)** 보이스와 글자 채팅으로 어떤 언행을 하는 지를 싸그리 모아서 편집해놓은 시리즈**로서, 예상되다시피 남성게이머들의 추잡한 언어성추행, 욕설, 지들 딴에는 재밌다고 던지는 성차별 발언들이 화면 정중앙에 자막을 달고 쭈욱 전시되고 박제된다.

OMG A Girl(어머나 여자잖아!) 시리즈가 업로드되던 초반에는 (역시나 예상을 벗어나지 않고) 남성게이머들이 쿵쾅쿵쾅 몰려와서 주작이다~ 니도 잘못했겠지~ 좀 대처를 잘 해보지 그래~ 이런 것만 모으냐~ 등등의 되도않는 부랄발광을 심하게 떨었고 싫어요도 엄청나게 박혔다.(아직도 그러는 남성들 꽤 보이긴 함)

그러나... 스폰테니어스님이 본인이 직접 겪은 것들만 빡빡하게 편집해서 모으시는데도 벌써 영상 10개가 모여버렸고, 리플란에 비슷한 일을 수도 없이 겪어온 여성게이머들이 공감하며 자신들의 경험을 공유하고 있고, 같은 남자들의 개차반같은 수준을 인지하고 인정하는 남자게이머들도 많기 때문에... (+기사화도 되는 등의 언론 노출까지 해서) 채널의 분위기는 현재 좀 긍정적으로 반전된 편이다.

결론은 뭐.. 이 글을 읽는 이가 나랑 같은 남자라면 몇 가지로 갈린다.

1. 스폰테니어스님의 영상 속 남자들처럼 성차별 발언, 언어성추행을 즐겨하는 놈이다. - 고통스럽게 뒤져라

2. "나는 저런 소리 안 하는데 왜 남자들을 전부 싸잡느냐!" - 나가뒤져라

3. "어쩌라는 건지 모르겠다!" - 다음에 이런 상황을 맞게될 시 묵인하지 말고 말을 얹도록. 이런 문제적인 남성들의 행동에는 몇 가지 패턴이 있음을 인지하고 미리 어떻게 개입할 지를 생각해두면 좋다. whiteknight 보빨러 소리 듣든 말든 개의치 마라. 여자라는 티만 나도 별의 별 개같은 꼴을 보는 사람들이 세상의 절반인데 어쩌다 한 번 보빨러 소리 듣는 게 무슨 대수? 게임상에서 밑도 끝도 없는 욕설 성추행을 하는 남자들이 많은 이유 중에 하나는 문제발언으로 인한 패널티가 거의 없고 게임 속에서 만나는 여자 목소리의 주인들도 평생 마주칠 일 없는 존재들이기에 심심풀이처럼 개짓거리를 해도 별 일이 안 벌어지기 때문이다. 끽해야 채팅금지 몇 일? 그러나 그렇다는 것은 거꾸로 생각하면 저런 문제발언의 타겟이 아닌 제3자로서 그런 발언을 지적하고 비난하는 데에도 상대적으로 에너지가 덜 들고, 그 과정에서 자기 말에 조리가 없거나 말실수를 한다해도 크게 쪽팔릴 일은 없다는 것이다(나는 흥분하면 말을 더듬는 경향이 있어서 큼..). 근데도 같은 남자들이 지랄떨 때 쳐뒤진 것처럼 가만 있는 남자들을 보면 존나게 빡친다. 개새끼들의 언행을 묵인하거나 재밌는 구경거리나 난듯이 낄낄대는 제3자 남성들의 존재가 이들의 문제적 행동에 기름을 붓기 때문이다. 갓건배가 수없이 증명했듯이 여자가 똑같이 목소리 높이면 그제서야 시끄럽다 왜 싸우냐 지랄하기나 하는게 대부분의 남자들의 수준이니 그 수준보다는 조금 앞서나갈 수 있도록 하자... 그러면 자연스럽게 이 강약약강 소수를 괴롭히는 것에서 쾌감을 느끼는 개새끼들이 눈치를 볼 수 밖에 없다.

Posted by 쟁연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