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솜브라 원챔인 트위치 남스트리머 FitzyHere의 방송을 보다가 발견했다고 밝힌 위도우 원챔 플레이어 Unravel님의 게임플레이 영상이다. 언레벌님에게 직접 트위치 귓말로 '님이 Fitzy하고 플레이했던 두 경기를 유튜브에 편집해서 올려도 될까영 쀵쀵 ~^-^~'에서 귀척만 빼고 부탁을 드렸더니 흔쾌히 올리라고 답을 보내주셔서 업로드를 하고 티스토리에도 포스팅해본다. 




https://www.youtube.com/watch?v=TkzpM9Qxefo


지브롤터에서는 핏지하고 같은 편으로 플레이하시고 




https://www.youtube.com/watch?v=YczeRU83SHM


그 다음 도라도에서는 핏지와 Boostio라는 북미서버에서 1, 2위를 다투는 최상위 랭커 DPS남의 위도우를 상대하시는데 솜브라에 대한 경계를 노련하게 해내면서도 상대의 위도우를 참교육하시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부스티오가 혀를 내두르면서 위도우를 어쩔 수 없이 내리고 부스티오랑 듀오하는 HOTGUY6PACK이라는 놈이 위도우를 꺼내보지만 역시 언레벌님에게 개털린다. 내가 봤던 모든 위도우 활약 중에도 손에 꼽을만큼 멋있다고 할 수 잇다. 발에 불나게 아랫층으로 도망가는 솜브라를 떨어지면서 180도 회전하며 때리는 샷으로 게임을 마무리하는 것까지 아주 기냥 미쳤음. 5분 10초 쯤에 부스티오가 언레벌님을 죽인 다음에 잠시 후 스스로 떨어져 죽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 같은 편 남자가 '쟤 그냥 던지는 거임'이라고 말한 것과 다르게 부스티오의 이 당시 스트림을 확인해보면 언레벌님의 위도우가 너무 무서워서 과도하게 신경쓰다가 당황해서 실수한 거라고 말한다. 부스티오와 핏지 팀의 팀보이스챗은 그냥 언레벌님에 대한 공포로 압도된 분위기. 


현재 13시즌에도 언레벌님은 Overbuff라는 오버워치 랭킹 사이트에서 매기는 위도우메이커 순위가 6위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물론 오버워치 월드컵과 트위치콘 블리즈칸 등의 많은 행사 관계로 많은 기존 랭커들과 프로플레이어들이 래더순위에서 부재하다는 점을 무시할 수 없겠지만 SR 4400점 대에서 16승 5패의 정신나간 승률을 보이신다는 점, 다른 최상위권 위도우들이 평균 8데스 혹은 그 이상을 보이는 것에 비해 6.29로 매우 높은 킬뎃 수치를 유지하신다는 점 등이 순위에 합당한 실력임을 잘 말해준다. 어떤 위도우들처럼 난 잘 쏘니까 공격적으로 할 거야라는 마인드가 아니라 베놈 마인을 하나 깔 때도 신중하게 깔고 누군가 본인을 기습할 때 어떻게 도망갈 지도 완벽하게 머리에 그려놓고 경계하면서 높은 확률로 생존하여 결국엔 팀이 게임을 이기는데 더 도움이 되는 스타일 같다. 




그리고 아래는 스트리머 소개글에서 복사붙여넣기 한 것임...

http://dilla.tistory.com/54


===========================



그마/위도우 주챔/그냥 에임 좋아서 다른 딜러도 잘하시는 스트리머다. 프로팀에서 DPS포지션에 있는 남프로게이머들이랑 1:1대결을 해도 꿀리지 않고 압도하기도 하는 스트리머이다. 명중률 50퍼 정도에 치명타 명중률이 20퍼센트로 쉽게 말하면 위도우만 주구장창 파온 위도우 장인 Kephrii랑 비슷한 수준이고 쐈다하면 헤드 뚝딱이라는 뜻이다. 밑에 쓴 Fitzyhere 방송을 보는 도중에 상대팀 위도우가 말두 안되게 잘쏴서 채팅하는 사람들이 '저놈(he) 잘쏜다.'라고 하자 다른 사람들이 'she(여자)'이고 스트리머라고 정정해주는 걸 보고 처음에는 트위치에도 꽤 있는 트랜스젠더들을 말하는 걸 수도 있어서 살짝 헷갈렸다가(머리 길르고 여자라고 불러달라고 광광대는 애들이 트위치에도 꽤나 많음... 여성팀들 중에도 팀원이 전부 여성이라 해놓고 트젠남들이 껴있는 경우가 있어 영 꺼림칙하다.) 실제로 방송을 가보니깐 여성분이었다. 다만 학생분이라서 스트림을 자주 못하신다고 하는데 이런 분들도 팔로우 알림해놓고 가끔 알림받으면 뜻하지 않은 선물을 받는 느낌이라서 좋고 그냥 트위치 틀 때마다 방송을 하는 꾸준형/생계형과는 또 다르니깐 그냥 팔로우하도록...


+ 최근의 방송을 흡족하게 보고나서 그전의 방송도 틀어놓고 보는데 여윾시 게임 잘하는 여자, 특히 지들보다 만오천 배 이상 잘하는 여자를 남자새끼들이 가만뒀을리가 없었는데 내가 너무 안일했다!!! 남자들이 제일 잘하는게 무엇인가 저들보다 잘난 여자라면 무슨 수를 써서라도 깎아내리고 흠잡고 모함하는 것이 아니겠는가!!! 


2018년 8월 12일자 VOD를 보면 게임을 하시는 도중에 방송이 시작되고 이후에 기록된 채팅창에 그남들이 몰려와서 샷이 잘 안맞으면 "핵껐나 못하네~" 잘맞추면 "핵쓰니까 좋냐~" 이 지랄을 떠는 광경을 볼 수 있다. 일이 어떻게 된고하니 미국 국적이고 JOT도 실력이 뭐 1인자급도 아니고 얼굴도 개빻은 주제에 자존심만 디립다 강한 프로 DPS플레이어 Sinatraa라는 색기가 Unravel님한테 ㅈ털리고 언레벌님이 핵을 쓴다고 주장했다는 것이다. 그 당시 언레벌님은 Redshell이라는 T500 루시우 스트리머랑 듀오를 하고 있었기 때문에 레드셸에게 해커랑 듀오한다는 누명을 씌우지 않기 위해 스트리밍을 키셨고 말이다. 하기 싫은 스트리밍을 하신다고 말하시는 부분에서 참 가슴아팠지만 게임친구를 위해 게이머들 앞에 본인의 개인화면을 보여주고 목소리를 내시는 그 용기와 의리가 정말 상여자다우셔서 반했다. 밑에도 추천한 스트리머 Seagull의 경우에는 시나트라와는 달리 언레벌님의 실력을 알아보고 칭송해마지 않았다고 한다.


기록된 채팅창을 보고 빡치면서도 그나마 그나마 긍정적으로 말할 수 있는건 빻은 소리를 하는 놈들이 있으면 열심히 반박하고 쉴드치는 놈들이 수적으로는 더 많다는 것이다. whiteknight(뭐 굳이 우리말로 옮기자면 ㅂ빨러?) 소리를 듣더라도 옳은 말을 하는 놈들이 있어서 우리나라처럼 비정상이 정상이 되는 역전현상까지는 잘 일어나지 않는 것 같다. 반면 한국어 트위치는 어떤 수준이냐면, 간만에 본 따효니 방송 채팅창에서 '페미터지다(어떤 여성인물이 페미니스트라는 사실이 밝혀져서 논란이 되고 직업적인 불이익을 받는 사건을 이딴식으로 일컫는듯...)'라는 단어를 쓰고 아무도 그에 대해 뭐라하지 않고 제재를 받지도 않는 것을 목격함. 


+ 10월 1일자 방송 마지막에 시나트라의 부캐 를 상대해서 비등비등한 위도우 대결을 펼치고 게임도 이겼는데 시나트라새끼는 자기가 상대 위도우(언레벌님) 발랏는데 게임을 졌네 우리팀 뭐하냐라며 전체채팅 경찰서에 하소연을 하는 추한 모습을 보엿다.. 원래 위도우전은 수비가 대단히 유리해서 공격시에는 언레벌님이 살짝 열세였다면 수비 차례에서는 시나트라보다 더 미친 플레이로 팀의 A거점 완막을 견인했음을 생각하면 시나트라의 추함은 어디까지인가 궁금하다. 또한 시나트라는 프로게이머가 거의 게임내내 한 명만을 집중적으로 노린 것치고는 위도우로 발리고 둠피스트까지 꺼내가면서도 검은 대머리를 언레벌님에게 보기좋게 상납하여서 '프로맞나?'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만큼 언레벌님이 거의 뵈는게 없는 수준으로 잘하신다는 뜻이기도 함. 그 다음판에는 같은 편으로 매칭되었는데 시나트라녀석이 위도우 내놓으라고 땡깡을 부려서 언레벌님이 줘버리는 모습을 볼 수 잇엇다. 이 경우 말고도 언레벌님은 DPS를 조온나게 잘하면서도 남들이 픽하기를 기다렷다 픽하는 경우가 많은데 안그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엇답... 여성들이 서폿유저가 되는 많은 경우가 팀의 승리를 더 생각한다는 이유도 있는데 솔직히 말하면 더 많은 여자들이 그깟 게임 이기건 지건 딜러꼴픽 박기를 응원한다. 


+ 방송을 안 켜신지 꽤 되었는데 정말 방송을 보고 싶은 스트리머 1위이다... 그나마 다른 래더 탑500급 스트리머들, 프로게이머들의 방송을 틀어놓고 보다가 가끔 상대편 위도우나 우리편 위도우가 존나 잘해서 아이디를 확인하면 UNRAVEL님인 경우가 종종 있다. 약간 앨범 언제 나올까하며 기다리는데 여기저기 찔끔찔끔 피쳐링만 하면서 정작 본인 앨범은 감감무소식이라 애타게 하는 아티스트 같다ㅋㅋㅋㅋ... 언레벌님의 게임친구인 루시우남 Redshell도 사실 아가리에 걸레를 문 것인지 께름칙한 언사를 많이 해서 (엄마욕 bitch 타령 등등...) 별로 보고 싶은 스트리머는 아닌데 언레벌님하고 듀오를 종종 한다는 이유로 자주 가서 확인하고 있다. 그래도 언레벌님에게 음해와 비난을 하는 냄져들이 있으면 본인의 그렇게 똑똑하지는 않아보이는 두뇌를 풀가동해서 평소와 다르게 진지하게 비판하고 채팅창 관리도 시킨다는 점만은 긍정적으로 평가할 만 했다. 


 그렇다고 해서 물론 게임계의 여성혐오 트위치 여성혐오 이런 차원에서 비판하는 건 절대 아니고 그냥 '언레벌은 꾸준히 잘하지 않는데 가끔 잘한 판만 보고 핵쓴다고 주장하지 마라' 이정도? 근데 이 씨벌새끼 솔큐 돌릴 때는 4판 내리 지다가 언레벌님하고 듀오하자마자 거의 90퍼센트 승률로 13승을 쭉 쌓던데 게임을 누구 덕분에 이기는지도 분간을 잘 못하는 느낌. 언레벌 본인이 자기 기복 많다고 하는 것은 겸손한 걸로 생각할 수 있다 쳐도 듀오를 특별히 집중케어를 하는 것도 아니고 루시우로 딜넣는답시고 앞에 쳐나가는 거를 기믹으로 삼은 새끼가 사기급 위도우의 캐리를 받고도 저런 소리를 하니까 좀 어이가 없었다. 아니 위도우로 100판 가까이를 하고 치명타 명중률이 20퍼센트를 넘으며 overbuff 위도우 랭킹이 전체 서버에서 21위인 사람이 기복이 있긴 뭐가 있어 븅신인가?

Posted by 쟁연오
,